UAE는 미래 신사업개발을 위해 미래 연구소를 AREA 2071에 설립했다. UAE 부통령이자 두바이 통치자인 셰이크 무함마드 빈 라시드 알 막툼은 “연구소는 항공, 에너지, 블록체인, 기업지원, 4가지 분야에 대해 혁신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연구 및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다. 이는 UAE의 발전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구소는 항공, 에너지, 블록체인, 기업지원 4개 분야로,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UAE는 무인자동차의 세계 첫 도로 운행을 추진하기 위해 관련 규정을 정비하고 있다. 아랍에미리트 아랍표준측량청(ESMA)의 압둘라 압둘카데르 알 마이니(Abdulla abdelqader al maeeni) 청장은 지난 11월 26일 국제 미래 이동수단 컨퍼런스에서 무인자동차 도로 주행을 위한 규격 및 규정(안)을 발표했다. 무인자동차 도로 주행을 위한 규격 및 규정(안)은 20년 확정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ESMA는 기술적인 부분 외에 보험, 재정, 등록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하고 있다. 한편, UAE는 중동국가에서 최초로 수소 및 전기자동차 규격·규제를 도입한 국가다.
사우디아라비아 표준청(SASO)는 2020년 1월 15일부터 Saber*를 통하지 않은 모든 인증서 발급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또한 2월 15일부터 Saber를 통하지 않은 제품은 사우디 내에서 판매를 금지한다고 덧붙였다. 기존에 인증받은 제품이라도 Saber를 통하지 않고 인증받은 제품이라면 통관이 불가하다.
*Saber: SASO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인증 시스템으로, 2019년 1월부터 시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