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이야기 ESG 이야기 Change A Little, Change A Lot
영국 맥도날드의 ESG 활동
지속가능성 고객신뢰 탄소제로

Change A Little, Change A Lot

영국 맥도날드의
ESG 활동

지난 2023년 영국 패스트푸드 브랜드 인식 조사 결과,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요소는 ‘음식의 맛’(37%), ‘사람들이 기꺼이 방문하고 싶은 곳’(28%), ‘빠르고 간편한 서비스 제공’(28%) 순이다. 그리고 그 다음 중요한 요소로 ‘신뢰’(23%)가 선택되었다. 이는 기업이 브랜드의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더 깊은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신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해야 함을 의미한다. 영국의 맥도날드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ESG 경영에 적극 반영해, 영국 패스트푸드 업계 선두에 서게 되었다.
2024
Vol.46
September | Octob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