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가전협회(AHAM)의 성능 시험을 주관하는 국제 성능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 에서 미국 자동차부품인증협회(Certified Automotive Parts Association (CAPA))와 독점 서비스를 약속하고,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3월 2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인터텍은 전 세계의 CAPA인증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독점권을 갖게 되며, CAPA는 자사의 미션을 지지하는 표준 유지에 지속적으로 중점을 두게 된다.
*미국 자동차부품인증협회: 자동차의 대체 부품에 대한 품질 보증,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설림된 비영리 독립 인증 기관
* 참고 기사 : goo.gl/XpFqy
글로벌 기술인증기업 TUV라인란드 (TUV Rheinland)가 센비온 윈드 에너지(Senvion) 을 대신해서 포괄적 시험을 시행할 수 있도록 임관되었다고 지난 3월 7일 밝혔다. 관리자들은 로터 블레이드 생산을 감시할 수 있으며, TUV라인란드는 포르투갈에서도 블레이드 생산을 감시할 수 있도록 했다.
*Senvion: 풍력에너지 전문 솔루션 개발회사
*참고 기사 : goo.gl/51dPAM
미국위생안전기관(NSF International)는 독성학 및 위험성 평가 전문의 제3자 평론가인 미국 기반의 ToxServices와 협력했다고 지난 3월 13일 발표했다. ToxServices는 잔류물 및 불순물 뿐만 아니라 모든 의도적으로 첨가된 성분과 관련된 인체 및 환경 유해성을 평가하기 위해 독물 학자를 통해 섬유 화학 제제의 독립적인 평가를 진행할 방침이다.
*참고 기사 : goo.gl/s9wes8
미국자율표준화시스템 코디네이터인 ANSI (American National Standards Institute)는 미국식품의약국(FDA) 식품안전현대화 법 (FSMA)에 따라 인증기관으로 인정받았다. ANSI는 인증기관으로서 제품, 프로세스 및 서비스를 인증하는 기관의 요구사항에 따라 적합성 평가를 실행할 방침이다.
ANSI의 인증 서비스 부회장 인 레인 할벤 벡 (Lane Hallenbeck)은 “식품 안전관행이 전 세계 공급 망에서 필수 요건을 충족시킨다는 확신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제3자 인증이 중요하다”면서 “ANSI는 식품의약품 안전청 (FDA)의 승인을 얻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참고 기사 : goo.gl/E2Bs94
시험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CSA 그룹은 천연가스차량(NGV) 연료 공급의 안전을 향상시키는 세 가지 표준을 발표했다. 천연가스차량은 극한의 온도에서 연료를 공급하고 적절한 온도 보상에 대한 지침을 제공한다. 이중 국가 표준은 현재 현장에 설치된 압축 천연가스(CNG)분배 시스템이 차량 연료 제장 용기의 안전한 충전 레벨을 초과하는 것을 방지하는 데 사용되는 온도 보상 제어에 대한 최소 요구 사항이다.
CSA 그룹에 따르면 이 개발은 CNG차량 및 스테이션 운영자뿐만 아니라 디스펜서 제조업체가 기존의 디스펜스 장비가 게시된 표준 준수를 입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가스기술연구소 CSA그룹 NGV 4.3태그크 포스 의장은 “이 표준은 현재 업계가 분배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온도 보상 제어 성능을 검증하기 위한 지침을 갖고 있다”면서 “압축 천연가스차량 저장용기에 안전한 충전 레벨을 초과하는 것을 방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SA그룹은 ‘압축 천연가스차량 연료 용기의 탈 폐쇄, 폐기에 대한 우수 사례’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이 교육과정은 용기의 연료 제거, 해체 방법과 수용된 용기를 처리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ANSI의 인증 서비스 부회장 인 레인 할벤 벡 (Lane Hallenbeck)은 “식품 안전관행이 전 세계 공급 망에서 필수 요건을 충족시킨다는 확신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제3자 인증이 중요하다”면서 “ANSI는 식품의약품 안전청 (FDA)의 승인을 얻은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참고 기사 : goo.gl/qqe5TU , goo.gl/U8Bbix
LONGi Solar가 지난 3월 22일 중국 우시에서 열린 2018 Solar Congress에서 2년 연속 PV Module Energy Yield Simulation의 ‘All Quality Matters’ 상을 수상했다. TUV Rheinland의 에너지 수율(Energy Yield) 평가 테스트는 매우 엄격해 독일,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인도, 미국 등 전 세계 5개 지역의 기후 환경에서 시뮬레이션 해야 한다. 그 결과, LONGI Solar 60셀 단결정 모듈이 가장 성능이 좋은 모듈로 선정되어 단결정 부문 우승을 차지하게 된 것이다.
LONGi Solar 사장 Wenxue Li는 “자사는 항상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전념해왔다”면서 “이 상은 객관적인 측정의 결과이자, 에너지 수율과 관련해 자사 단결정 모듈의 우수한 성능을 강조 한다. 또 자사는 고객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고, 더욱 믿을 수 있는 효율적인 제품을 만들어, 고객에게 효과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TUV Rheinland는 광발전산업에서 제품 품질을 표준화하고, 품질 기준을 확립하며, 지속가능한 개발을 안내하는 권위 있고 중립적인 기관의 객관적이고 믿을 수 있는 평가로 All Quality Matters 상을 제정한다. 이 상은 업계 전문가, 권위자, PV 발전소 소유주 및 제조업체로부터 인정받고 있으며, 올해는 PV 산업의 여러 측면에서 우수한 실적과 크게 기여한 업체에 상이 수여됐다.
*참고 기사 : goo.gl/xtZcE3
세계 경제의 양대 산맥인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전쟁이 격화되고 있다. 트럼프 정부는 지난 2월 중국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해 고율 관세를 부과했다. 중국도 이에 대한 맞대응으로 지난 3월 돼지고기, 과일 등 미국산 수입품 120여 개 품목에 대해 15~20%의 보복 관세 부과에 나서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전쟁이 격화되고 있다. 트럼프 정부는 이에 멈추지 않고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고율 관세를 $30billion에서 최대 $60billion까지 인상할 것을 발표했다. 단, 지난 2월 법안 서명이 이루어진 15일 후 바로 시행된 강철, 알루미늄 관세와 달리 의견 수렴을 위해 시일이 다소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 기사 : goo.gl/9hoF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