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를 얻어내는 차별화
미국 유통업체 ‘트레이더 조’
트레이더 조(TRADER JOE's)는 1958년 미국 캘리포니아에 등장한 식료품 중심 유통업체이다.
적은 종류의 PB상품을 위주로 판매하며, 우리나라에서는 2024년 출시한 3달러짜리 한정판 캔버스 토드백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게 되면서 이름이 알려졌다.
매장의 규모나 판매 제품의 종류 등 미국의 일반적인 대형마트에 비해 1/3 정도 수준임에도 트레이더 조의 전체 매출 규모는 미국에서 23위에 해당할 정도로 높다.
비결은 언제나 소비자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고객의 신뢰를 얻어낼 수 있는 지속가능성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데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