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이야기 넷플릭스 ESG 보고서
Yes! 지구를 지키고,
And 실천해야 합니다
넷플릭스 ESG 온실가스 탄소중립

넷플릭스 ESG 보고서

Yes! 지구를 지키고,And 실천해야 합니다

제조나 금융 분야가 ESG에 높은 관심을 가지는 것과 달리 미디어 기업의 경우 실천 방법과 논의가 미비한 편이다.
글로벌 미디어 그룹인 넷플릭스(Netflix)는 지난 2019년부터 해마다 <Netflix Environment, Social & Governance Report>를 발간하며, ESG에 대한 노력, 투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보고서에서 넷플릭스는 “엔터테인먼트로 즐거운 세상을 만드는 것의 전제는 우리가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이며, 이를 위해 중요한 것은 바로 환경의 지속가능성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넷플릭스 최고경영진 회의체>

분류 참여자 내용
Reed’s Staff Meeting(R-Staff) 월간 회의 최고 경영진 7명 회사가 당면한 가장 중요한 전략과 조직 이슈
* 이사진 중 1명 참석
Executive Staff meeting(E-Staff) 분기 회의 최고 경영진 90명 전략 이슈, 경쟁자 위협, 직장 내 이슈 및 정책 점검
* 이사진 중 1~2명 참석
Quarterly Business Reviews(QBR) 1박2일 회의 상위 직원 500명 사업, 발표 등의 분기 점검, 그룹 디너 등
* 이사진 중 2~4명 참석

* 출처 : Larcker and Tayan(2018)

2024
Vol.44
May | June